본문 바로가기
방탄 덕질생활/정보

[BTS SUGA] 어거스트디 투어 방콕콘 티켓메이저(ThaiTicket Major) 티켓팅 후기

by 젤라임 2023. 6. 12.

2023년 5월부터 BTS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의 다른 이름 어거스트디의 Agust D TOUR 'D-DAY' 월드투어가 시작됐다. 그중 방콕에서 열리는 콘서트에 가기 위해 참여한 타이 티켓메이저 티켓팅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결과부터 얘기하자만 폭망.. 나중에 또 할지도 모르니 그때 경험하며 느꼈던 감정과 나름의 팁을 정리해 본다. 

 

 

 

BTS 슈가 Agust D TOUR IN ASIA 티켓팅 전 준비하기

BTS 슈가 Agust D TOUR in 방콕 티켓팅 일정

공연일자 : 2023. 6. 10 ~ 11

장소 : Impact Arean

티켓팅 일정

아미멤버십 선예매 신청 기 : 3.16(목) 3PM ~ 3.20(월) 3PM KST

아미멤버십 선예매 : 4/2(일) 12PM KST ~ 12AM KST

일반예매 : 일반 예매 일자: 4/3(월) 12PM KST ~ 

 

위버스 선예매 신청

2023년 3월 16일! 드디어 어거스트디 아시아 투어 일정이 올라왔다. 아시아 투어에서도 팬클럽 선예매 먼저 진행되고 다음에 일반 예매가 진행되었다. 아시아투어는 자카르타, 방콕, 싱가포르 세 곳에서 진행되었고, 선예매 신청도 각각 따로 신청해야 했다.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나는 일단 방콕과 싱가포르 선예매를 신청했다. 1순위는 방콕이었지만 혹시 모르니 싱가포르까지 신청해두었다.(이건 이후 정말 잘한 일 중 하나가 되었다)

선예매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1. 위버스 공지에 올라온 '[공지] SUGA | Agust D TOUR IN ASIA 예매 안내 (+ENG)'에서 원하는 나라별로 있는 'ARMY MEMBERSHIP 선예매 신청하기' 링크를 클릭한다. 
  2. 설명을 잘 읽고 개인정보 동의를 한다. 
  3. 신청완료!

 

티켓메이저 회원가입 방법

다음은 타이티켓메이저 가입하기! 각 나라별로 티켓 예매처가 다른데 방콕 콘서트는 타이티켓메이저에서 진행되었다. 방콕에서 하는 콘서트는 대부분 타이 티켓메이저를 사용하는 듯했다. 미리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 접속했을 때 한국 배우와 아이돌의 콘서트를 볼 수 있었다. 

타이티켓메이저 메인과 언어 선택

정말 다행이게도 타이 티켓메이저 사이트엔 한국어 버전이 있어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었다. 티켓팅 당일날 회원가입 하면 불안하니 미리미리 해보는 센스! 그리고 미리 다른 공연으로 티켓팅 연습을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BTS 슈가 Agust D TOUR IN ASIA 티켓팅 D-Day

1시간 전에 카운트 다운 페이지 접속

타이티켓메이저도 미국 티켓마스터랑 같은 시스템이었다. 카운트 다운 페이지에 접속해 있으면 자동으로 웨이팅리스트에 접속되고 내 순서를 기다리고 나서 티켓팅 페이지가 나오는 시스템. 좋은 듯하면서 참 안 좋다. 답답....

 

슈가 어거스트디의 방콕 콘서트 티켓팅 시간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12시였다. 딱 좋은 시간. TMI를 하자면 북미 티켓팅은 시차때문에 항상 새벽시간에 해서 힘들었었는데 방콕은 우리랑 별로 차이가 안 나서 좋았다. 더군다나 일요일이니 더 좋았지.

 

콘서트 상세페이지

 

타이티켓메이저에서 윤기 콘서트 상세페이지를 미리 볼수 있었는데 새로고침하니 카운트다운 페이지로 바뀌었다. 새로고침하지 않은 덕메언니는 여전히 상세페이지가 보였다고 했다. 억지로 상세페이지에 접속하면 무한 새고.... 티켓메이저 메인과 무한 새고 되며 깜빡이는 상세페이지에서 방황하고 있을 때 누군가 카운트다운 페이지로 들어갔다는 얘기가 들려왔다. 

 

타이 티켓메이저 카운트다운 페이지

 

사실 시간이 오래 지나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상세페이지에서 날짜 선택을 했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ㅜㅜㅜ 무한새고 되다가 갑자기 카운트다운 페이지로 넘어간 걸로 기억한다. 티켓팅 시간 1시간 전에 무한 새로고침 중이던 페이지에서는 바로 카운트다운 페이지로 넘어갔고 나머지 페이지들은 날짜를 선택해서 들어갔던 거 같다. 어쨌든 1시간 전에 카운트다운 페이지 입장 완료! 

 

 

 

웨이팅리스트 

타이 티켓메이저 웨이팅리스트 페이지

12시 정각이 되자 카운트다운 페이지에서 웨이팅리스트로 자동으로 넘어갔다. 여기서부터는 정말 새로고침은 노노! 그대로 두면 알아서 바가 이동하고 바가 다 채워지면 티켓팅 페이지로 넘어간다. 

하지만 이렇게 순조롭기만 하면 티켓팅이 아니지 않은가. 

 

타이 티켓메이저 웨이팅리스트 페이지

이렇게 잘 기다려서 내 순서라고 말해 놓고는

 

타이 티켓메이저 웨이팅리스트 페이지 오류

오류라며 다시 웨이팅 라인을 받으라는 헛소리를 해댄다. 함께 참전했던 덕메 언니들도 맛보았던 이 오류. 정말 이 오류가 많았던거 같다. 

그래서 적어보는 타이티켓메이저 팁!


  1. 다양한 브라우저를 쓰자!
    웨이팅리스트는 브라우저에 따라 다르게 주어졌다. 크롬 탭을 아무리 많이 만들어 웨이팅리스트에 들어가도 모두 같은 숫자지만, 크롬, 웨일, 엣지 이렇게 따로 웨이팅 리스트에 접속하면 다 다른 번호가 주어졌다. 이틀 이상 티켓팅 하는 경우에는 꼭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하자

  2. 브라우저 탭을 여러개 열어두기
    탭 여러개 해놔 봤자 모두 같은 번호라더니 왜..?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위에 말한 오류가 발생 됐을 때를 대비하기 위해 탭을 여러 개 해두는 게 좋다. 나의 경우 한 탭에서는 오류 메시지가 떴지만 다른 탭에서는 문제없이 티켓팅 페이지로 넘어갔다. 만약 탭이 하나였다면? 그동안 기다린 시간을 날리며 다시 대기번호를 받아야 했을 거다.

  3. 용병은 많을수록 좋다.
    이건 1번 이유와 같은 이유다. 웨이팅리스트에서 대기번호는 정말 랜덤이었다. 나중에 들어갔을 때가 더 적은 대기번호를 받을 때도 있었으니 말이다. 그러니 브라우저도 다양하게 용병도 많으면 더 좋을 듯하다. 

 

줄어드는 속도를 보니 희망이 점점 줄어들었다. 우리 망한 거 같아....

 

 

 

티켓팅 페이지 접속

멤버십 입력

오랜 웨이팅과 오류를 넘어 드디어 티켓팅 페이지에 접속했다. 

나는 아미멤버십 선예매 때 티켓팅을 했기 때문에 멤버십 입력을 해야 다음 페이지로 넘어갔다. 일반예매이면 이 페이지는 없을듯하다. 

 

어거스트디 티켓메이저 좌석 티켓팅 화면

드디어 좌석 선택 페이지에 들어왔다. 이때 시간이 이미 많이 지난 뒤라 큰 기대는 없다. 그래도 하나만 한자리만을 외치며 열심히 좌석을 선택해 보는데... 좌석은 보이는데 왜 죄다 이선좌지요?? 없으면 깔끔히 포기라도 하지 왜 자꾸 한두 개씩 보이는 건데요... 근데 왜 내손은 느린 건데요 ㅜㅜㅜㅜ

 

 

이선좌

이선좌는 어떤 언어로 보든 정말 피눈물 나네요.... 헛된 기대감... 그리고 느끼는 깊은 좌절감... 윤기야 너 너무 너를 과소평가한 거 아니니.. 너 방탄소년단이잖아... 여긴 너무 작다고.....

 

네 이렇게 한 시간 정도 이선좌를 맛본 후 질척대며 화면을 껐다.

팁을 좀 알았으니 다음에 하면 더 잘하겠죠.. 그랬으면 좋겠네요... 하...

 

 

 

 

눈물과 함께 했던 어거스트디 슈가의 방콕 콘서트 티켓팅은

저보다 더 참을성이 좋았던 덕메언니가 이선좌와 싸우다 겨우 하나 잡았으나 카드 오류로 날렸다는 슬픈 소식까지 들으며 이 마무리 됐다.

 

타이티켓메이저는 카드 오류가 많아서 그 부분에 대해서도 알고 싶었는데 거기까지 가보지도 못했네요. 다음엔 카드 오류 때문에 망하는 건.. 아니겠지... 아니 여야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