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탄 덕질생활/2022

BTS RM 솔로 앨범 Indigo 앨범 언박싱

by 젤라임 2022. 12. 16.

2022년 12월 2일 발매된 방탄소년단 RM의 솔로 앨범 Indigo 앨범 언박싱 후기이다. 이번 RM의 솔로 앨범 인디고는 CD가 포함되어 있는 북 에디션과 위버스 앨범 QR코드가 담긴 포스트 카드 에디션 이렇게 2가지 버전으로 발매되었다. 나는 예약 판매가 시작되는 2022년 11월 15일 11시 정각에 위버스샵에서 구매했다. 언제나 그랬듯 위버스샵 배송은 늦었고 앨범 발매일 후 거의 일주일이 지나서 인디고 앨범을 받을 수 있었다. 앨범도 늦고 후기도 늦어버린 BTS RM의 인디고 앨범 언박싱을 시작해본다. 

 

 

BTS RM 솔로앨범 Indigo(인디고) 앨범 언박싱

BTS RM 솔로앨범 Indigo(인디고) 앨범
BTS RM 솔로앨범 Indigo(인디고) 앨범

RM 남준이의 첫 솔로앨범 인디고는 CD가 들어있는 북 에디션과 위버스 앨범으로 들을 수 있는 포스트 에디션 2종으로 발매되었다. 그리고 나는 당연하게 세트로 구매했다.(세트 없으면 어쩌지 걱정한 1인) 위버스샵은 매번 배송이 늦지만 초상 특전을 포기할 수 없던지라 또 당연하게 위버스샵에서 구매했다. 아마 특전을 포기하더라도 이후 소극장 공연 추첨 참여하려면 위버스샵 구매 내역이 있어야 해서 위버스샵에서 샀어야 했을 거다. 이 추첨은 역시나 미당첨이었다 ㅜㅜㅜㅜㅜ

 

 

위버스샵 특전

위버스샵 특전 미공개 포토카드와 엘홀더위버스샵 특전 미공개 포토카드와 엘홀더
위버스샵 특전 미공개 포토카드와 엘홀더, 탁상형 프레임
세트 특전
세트 특전

위버스샵 구매자 특전은 미공개 포토카드 1종과 포토카드 엘 홀더, 탁상형 프레임 1종이었다. 여기에 세트 구매 시 추가로 접지 포스터가 추가 제공되었다. 

미공개 포토카드는 인이어를 들고 있는 귀여운 남준이였다. 탁상형 프레임은 빈 상태로 왔는데 포토카드 사이즈도 아니고 뭐를 넣어야 하는지 알 수가 없다. 포스트카드 에디션에 들어있는 포스트 카드를 넣으면 되는 건가... 접지 포스터는 남준이가 처음 앨범 홍보할 때 썼던 그 작품 포스터인 줄 알았는데 남준이의 모습이 담긴 포스터였다. 오히려 좋아!! 이번 컨셉은 너무나 남준이스럽고 남준이 그 자체라 너무 좋다. 

 

 

Book Edition(북 에디션) 구성

Book Edition(북 에디션) 구성
Book Edition(북 에디션) 구성

1. Outer Box: W176xH246xT21 I 1ea
2. Booklet: W168xH240xT10 I 100page I 1ea
3. Postcard: W125xH185 I 2ea
4. Photocard: W85xH55 I 1ea of 3 ea
5. Fabric card: W85xH55 I 1ea
6. CD Envelope: W125xH125 I 1ea
7. CD-R: 1ea
8. Instant Photo: W113xH90 I 1ea
9. Poster: W330xH446 I 1ea

 

 

아웃박스 Out Box

아웃박스 Out Box아웃박스 Out Box
아웃박스 Out Box

골판지 같은 종이로 되어 있는 종이 아웃박스다. 박스를 보자마자 정말 남준스러움이 느껴졌다. 남준이가 좋아하는 모든 게 담겨 있을 거 같았다. 상자를 열어보니 역시 남준이가 꽉꽉 담겨 있었다. 종이 상자가 골판지 같은 느낌이라 딱딱하지 않아 구겨지긴 했다. 하지만 이 종이가 가장 잘 어울릴 거 같은 느낌이었다. 

 

 

포토카드 Photocard & 인스턴트 포토 Instant Photo

포토카드인스턴트 사진
포토카드와 인스턴트 사진

이번 남준이의 인디고 앨범 북에디션에서 가장 놀랐던 건 포토카드였다. 앨범을 늦게 받은 탓에 이미 포토카드 스포를 봤는데 포토카드가 정말 특이했다. 남준이의 신체부위인 귀, 눈, 손이 담긴 포토카드였다. 남준이는 우리가 뭘 좋아하는지 아는 거 같다. 나는 남준이의 귀(?) 뒷모습이 담긴 포토카드를 받았다. 너무 좋잖아!! 인스턴트 포토는 윤형근 작가 작품 앞에 서 있는 남준이의 모습이다. 

 

 

포스트카드 Postcard

포스트카드포스트카드
포스트카드

포스트카드엔 흰 옷을 입고 있는 남준이와 시아노타입 방식으로 제작된 작품이 담겨있었다. 개인적으로 이번 앨범 중에 흰 옷을 입은 남준이의 모습을 제일 좋아한다. 핸드폰 배경화면이 저 컨셉 사진이기도 하다. 

 

 

패브릭 카드 Fabric card

패브릭 카드패브릭 카드
패브릭 카드

남준이의 앨범 구성 중 이 인디고 패브릭 카드가 남준이 앨범을 시각적으로 가장 잘 표현한 구성품이 아닌가 싶었다. 남준이가 보여주고 싶었던 인디고 색이 그대로 표현된거 같았다. 방탄 멤버들의 솔로 앨범을 볼 때마다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신기했는데 이 패브릭 카드를 보자마자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던 거 같다. 

 

 

포스터 Poster

포스터 Poster
포스터 Poster

앉아 있는 남준이가 담긴 접지 포스터! 얼굴이 접히지 않아서 다행이다 

 

 

북클릿 Booklet

북클릿 Booklet북클릿 Booklet북클릿 Booklet북클릿 Booklet
북클릿 Booklet

정말 도록 같이 생겼다. 남준이 사진도 하나의 작품이었다. 중간중간 시아노타입으로 들어간 가사도 작품처럼 보였다. 이 남자 미술에 얼마나 진심인지 북을 보니까 또 느꼈다. 덕질은 남준이처럼을 다시 한번 새겼다. 

 

 

CD CD Envelope & CD-R

CD Envelope & CD-RCD Envelope & CD-R
CD Envelope & CD-R
CD Envelope & CD-R

하얀 봉투 안에 담겨 있는 CD. CD마저 너무 예쁘다 하나하나 정말 신경 썼구나

 

 

 

Postcard Edition(포스트 에디션) 구성

Postcard Edition(포스트 에디션) 구성
Postcard Edition(포스트 에디션) 구성

1. Outer Box: W92xH133XT16 - 1ea
2. Lyric Book: W90xH130 - 1ea
3. Photocard: W55xH85 - 1ea of 2ea
4. Postcard: W90xH130 - 30ea
5. Instant Photo: W113xH90 - 1ea
6. QR Card: W90xH130 - 1ea
7. User Guide: W90xH130 - 1ea

 

 

아웃박스 Outer Box

아웃박스아웃박스
아웃박스

북 에디션보다는 두껍고 튼튼한 재질로 되어있는 포스트 카드 에디션 아웃박스. 뒷면에는 친환경 잉크 소이 잉크를 사용했다는 표시가 되어 있었다. 이번 앨범은 대부분이 종이로 되어있었고 환경을 많이 신경 쓴 거 같은 느낌이었다. 

 

 

리릭 북 Lyric Book

리릭 북리릭 북리릭 북
리릭 북

얇은 종이에 가사와 시아노타입 작품들이 들어가 있는 가사집이다. 인쇄는 모두 흑백으로 되어 있다. 

 

 

포토카드 Photocard & 인스턴트 포토 Instant Photo

포토카드 Photocard인스턴트 포토
포토카드 Photocard & 인스턴트 포토 Instant Photo

포스트카드 에디션의 포토카드는 앉아있는 남준이와 서있는 남준이. 스틸라이프 뮤비 촬영장에서 찍은 사진이었다. 나는 앉아있는 남준이가 와줬다! 인스턴트 포토는 북 에디션과 비슷하지만 다른 사진. 흰 옷 남준이가 담겨 있었다. 

 

 

포스트카드 Postcard

포스트카드 Postcard포스트카드 Postcard
포스트카드 Postcard포스트카드 Postcard
포스트카드 Postcard
포스트카드 Postcard

처음 포스트카드를 봤을땐 포스트 앨범 에디션답게 많은 포스트 카드가 담겨 있구나라고 생각했었는데 하나하나 본 후엔 감동하지 않을 수 없었다. 포스트 카드는 총 30장이 들어있다. 그중 10개는 사진이, 10개는 시아노 타입 작품, 10개는 시아노 타입 작품 설명이 담겨 있다. 사진과 시아노 타입 작품 모두 인디고 트랙리스트 곡에 맞는 이미지와 작품이 담겨 있었다. 사진과 작품이 한곡 한곡의 키워드를 가지고 있었다. 단순한 포스트카드가 아니란 건 알았지만 이렇게 의미를 담은 포스트 카드라니 감동받지 않을 수 없었다. 그냥 앨범 자체가 작품인걸.

 

 

QR코드 QR Card & 유저가이드 User Guide

QR코드 QR Card & 유저가이드 User Guide
QR코드 QR Card & 유저가이드 User Guide

인디고 포스트카드 에디션은 위버스앨범 전용이기 때문에 CD는 따로 없고 QR코드만 있다. 등록방법은 위버스 앨범을 다운로드하고 QR 코드를 찍으면 된다. 호비 앨범에서 한번 정리했기 때문에 자세한 방법은 호비 앨범 언박싱 포스트를 참고

 

BTS 제이홉 잭인더박스 앨범 언박싱(+위버스앨범 등록방법)

7월 29일 출시된 제이홉의 잭인더박스 앨범의 언박싱과 위버스 앨범 등록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이홉의 잭인더박스 앨범은 CD가 없는 앨범으로 앨범에 들어있는 QR코드

gelabts.tistory.com

 

 

 

 

남준이의 2018년 말부터 2022년까지 20대의 마지막 기록이자 첫 솔로앨범인 인디고 앨범. 남준이의 20대를 앨범으로 남겨줘서 너무 소중하고 고마운 마음이 크다. 곡을 들으면서도 공감되는 부분도 있고 위로도 많이 받았던 거 같다. 

그리고 남준이 앨범을 보면서 남준이가 얼마나 미술을 사랑하고 있고 또 사랑함을 넘어 많은이들에게 알리고 싶어하는 덕심이 가득한 앨범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앨범에서 나의 모습이 보였달까? 어마어마한 덕심을 가지고 있는 남준이에게 감동했고 역시 덕질은 김남준처럼이라는 생각이 다시금 들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앨범이 하나씩 나올때마다 멤버 각각의 다른 모습이 보여 신기하고 그래서 더 소중하다. 솔로 활동이 멤버의 개성을 볼 수 있는 기회라 좋은 거 같다. 전에 각자 활동을 하고 난 뒤 모인 방탄소년단은 더 발전하고 달라져 있을 거라고 했는데 그 말이 무슨 말인지 깨닫는 요즘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