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탄 덕질생활/2022

남준이의 아미 조거팬츠 그레이 후기 [ARTIST-MADE COLLECTION BY BTS : RM ]

by 젤라임 2022. 1. 23.

남준이의 생일 브이앱인가.. 그날 입은 조거 팬츠의 비밀이 풀리는 날이었다. 그건 바로 방탄소년단 RM 남준이가 직접 만든 조거 팬츠였던 것! 남준이 꺼는 운이 좋았는지 붕경을 구매한 후 조거 팬츠까지 구매 성공했다. 그런데 한 가지 문제가 사이즈를 잘 못 선택한 거... 상세 내용은 확인하지도 않고 바로 M으로 사버렸는데 나중에 자세히 보니 길이가 꽤 길더라.

나는 키 160인 사람. 2차를 위해 키 160 사람의 조거팬츠 M사이즈 후기를 남겨본다. 참고하시라~!

 

 

ARTIST-MADE COLLECTION BY BTS : RM ARMY Jogger Pants

조거팬츠 포장조거팬츠 포장
아미 조거팬츠 포장봉투

남준이가 만든 아미 조거팬츠는 하얀 주머니 안에 담겨 왔다. 처음엔 저 주둥이가 안 열려서 한참 고생했다. 꽤나 뻑뻑하게 되어 있었다. 

 

아미 조거팬츠 구성

조거팬츠조거팬츠 포토카드
조거팬츠와 포토카드

구성은 조거팬츠, 메이킹 로그, 포토카드로 되어 있다. 포토카드는 조거팬츠와 함께 사진을 찍겠다는 남준이의 고심이 보이는 각도의 포토카드였다. 보자마자 빵 터짐. 남준이답다. 

방탄소년단 RM 남준이 디자인한 조거팬츠의 색상은 검정과 그레이 두 가지. 원래 검은색을 선호하는 사람이지만 남준이가 그레이를 입고 있던걸요... 나중에 모델 샷으로 정국이가 검은색을 입긴 했지만 그래도 남준이가 그레이를 더 많이 입고 나왔기 때문에 그레이로 구매했다. 

 

조거 팬츠 착용 후기

조거팬츠 착용샷조거팬츠 착용샷
남준의 조거팬츠 M사이즈

 

내가 구매한 조거 팬츠는 M사이즈. S사이즈와 길이가 3cm 차이가 났다. 나는 키가 160 정도 되는데 160 정도면 S를 사는 게 더 핏이 이쁘게 나올 거 같다. 혹시 허벅지가 낄까 싶어 크게 샀는데 전체적으로 넉넉해서 S 사이즈도 괜찮았을 듯하다. 나도 S로 교환이 될까 싶어 찾아봤지만 구할 수 없었다.. ㅜㅜㅜ 그래도 M도 낙낙하게 입기 좋아서 만족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남준이가 무릎발사가 아예.. 아니 거의 없다고 했는데 정말 거의 없었다. 소재는 좀 도톰한 기모라 축 처지지 않고 모양을 잘 유지하고 있었다. 그리고 정말 따뜻하다. 사계절 가능하다고 했는데... 여름은 절대 안 되고 봄가을도 살짝 더울듯하다. 겨울에 입기 딱 좋은 조거 팬츠다. 

아미 로고는 왼쪽 주머니 밑에 쪽에 핑크색으로 조그마하게 들어가 있다. 상의로 가려지는 위치는 아닌데 작고 핑크색이라 그런지 잘 보이지는 않는다. 그리고 방탄 로고는 모를까 아미 로고는 모르는 사람들 꽤 많을 듯. 그래서 일코템 맞다. 

 

허리끈조거팬츠 주머니에 넣은 아미밤
끈 끝에 써있는 글씨 / 아미밤도 들어가는 커다란 주머니

 

허리끈은 안쪽으로 되어있어 깔끔하게 보이려면 안으로 넣으면 되는데 나는 그냥 밖으로 빼놓고 입고 있다. 그리고 끝 끝에는 남준이 글씨로 쓰여있는 by BTS가 있다. 끈 끝까지 센스 있게 디자인한 거 같다. 

그리고 아령도 넣을 수 있는 커다란 주머니! 아령은 없어서 못 넣고 아미밤(스에밤)을 넣어봤다. 충분히 가능! 정말 아미밤도 들어가는 넉넉한 크기의 주머니다. 콘서트에 가방 없이 가도 되겠다 ㅋㅋㅋ

며칠 입어본 결과 정말 편한 조거팬츠다. 누군가 바지 안 입은 거 같은 느낌 이랬는데 딱 맞다. 운동복이니 편한 건 당연하지만 넉넉한 사이즈와 가벼운 소재라 그런지 더 편하게 느껴졌다. 2차가 있다면 꼭 사길 추천 한다!

 

 

메이킹 로그

메이킹로그
메이킹로그
메이킹로그
메이킹로그
메이킹로그
메이킹로그
메이킹로그
메이킹로그
메이킹로그
메이킹로그

 

남준이의 마음이 느껴지는 메이킹 로그. 본인이 정말 많이 입어보고 뭐가 필요할지 고심해서 딱 필요한 거만 모아서 만든 조거 팬츠인 거 같다. 그래서 더 편하고 소중하게 느껴지는 게 아닐까 싶다. 

 

원래 방탄소년단 굿즈로 의류는 잘 안 사서 마지막까지 취소를 고민하던 조거 팬츠였다. 결국 취소 시기를 놓쳐서 그냥 받았는데 이게 웬걸? 그동안 산 굿즈 중에 제일 잘 쓰고 입는 굿즈가 되었다. 이렇게 편한 조거팬츠를 만들어준 남준이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마무리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