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탄 덕질생활/2021

1박 2일 완주 여행 방탄소년단 썸머패키지 코스[BTS 힐링 성지]

by 젤라임 2021. 10. 31.

2019년 방탄소년단의 마지막 썸머패키지의 촬영 장소인 완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다. 이번에 다녀온 완주 여행 코스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완주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촬영한 촬영지마다 완주 BTS 힐링 성지라는 이름으로 홍보를 하고 있었다. 완주 BTS 힐링 성지마다 있는 간판의 QR코드를 찍으면 상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사는 곳이 각각 달랐던 우리는 전주역에서 만나 렌트를 했다. 우리가 갔던 완주 코스는 대중교통으로는 다니기 어려운 코스였다. 전주와 완주가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숙소는 전주로 정했었다. 전주가 아무래도 유명한 관광지라 그런지 완주보단 저렴하고 훨씬 많은 숙소가 있었다. 방탄소년단이 탄 패러글라이딩도 하고 싶어 미리 연락해 예약하려 했지만, 일기예보에 비 소식이 있다며 예약을 받아주지 않았다. 그래서 결국 일정에서 뺐는데 그날 비가 안 왔다는 거.. 패러글라이딩을 타려면 당일에 확인해 보는 게 좋을 거 같다. 못 탄 게 아쉬움.

 

 

1박 2일 완주 여행 첫째날 코스

소양 오성제저수지 - 아원고택 - 위봉산성 - 고산 창포마을(용암 상회)

 

소양 오성제 저수지

주소 : 전북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네비에 오성제 저수지라고 검색하면 나오지만, 정확한 위치를 알고 싶다면 카페 오성제를 검색해 찾아가면 쉽다. 방탄소년단이 촬영한 장소 바로 옆에 있는 카페이다. 주차는 카페 오성제를 조금 지나면 주차장이 따로 있다. 

 

소양오성제소양오성제
오성제 저수지

 

방탄소년단 썸머패키지 마지막 날 촬영한 소양 오성제 저수지. 방탄이들도 촬영할 때 풍경을 보고 감탄하던 곳인데 직접 가보니 정말 멋진 곳이었다. 내가 간 날은 날씨도 너무 좋아 더 아름답게 보였다. 잔잔한 호수와 파란 하늘, 그리고 푸릇푸릇한 산이 정말 장관을 이루던 곳. 시간이 좀 더 여유로웠다면 물멍, 산멍을 하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고 싶었던 곳이었다. 

 

아원고택

주소 : 전북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516-7

전화 : 063-241-8195

운영시간 : 아원 갤러리 - 매일 11:00 - 17:00 / 아원 고택 - 매일 12:00 - 16:00

입장료 : 10,000원

 

아원 고택은 경신년에 지어진 250년된 한옥을 이축한 한옥이라고 한다. 아원갤러리는 현대적인 건물로 되어있고 아원고택은 한옥으로 되어 있었는데 둘의 조화가 묘하게 어우러지는 곳이었다. 아원고택을 구경하기 위해선 아원갤러리를 거쳐 지나가야하는데 입장료 10,000원이 내고 들어가야 한다. 아원고택에서 숙박도 가능하며 예약은 아원고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아원고택입구아원고택-뮤지엄-내부아원고택-뮤지엄-천장아원고택-뮤지엄-카페
아원 갤러리

 

아원고택을 가기 위해선 우선 아원갤러리를 지나 가야 한다. 아원갤러리는 회색 벽이 그대로 들어나는 현대적인 건물이었는데 한옥과 또 묘하게 어울리는거 같았다. 아원 갤러리는 방탄소년단 썸머패키지에서 그림일기를 쓰던 곳이었다. 

 

아원고택아원고택아원고택아원고택아원고택아원고택아원고택-대나무길아원고택-QR간판
아원고택

 

우리가 간 날은 날씨도 좋고 주말이라 그런지 구경하는 사람들이 참 많았다. 방탄이 찍은 곳에서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쉽지 않았다. 그래서 거의 포기하고 구경만 하고 돌아온... 아원 고택 곳곳이 방탄소년단 썸머패키지를 촬영 장소여서 느낌이 새로웠다. 오 여기가 이런 모습이었구나, 여기서 이런 촬영을 했었지. 나는 포스팅을 쓰기 위해 다시 한번 영상을 보게 됐는데 영상과 내가 다녀온 장소를 비교하며 보니 왠지 신기한 느낌이 들었다. 맞아 저기가 저렇게 되있었지. 영상을 가기 전에 봤다면 좀 더 재밌게 구경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아원고택 이용 시간은 오후 4시까지. 그 이후로는 숙박 고객을 위한 시간인데 그 시간이 조용하고 아원 고택을 제대로 느끼기 좋은 시간이 될 거 같았다. 다음엔 숙박을 잡아서 즐겨보기로 마음먹었다.

 

위봉산성

주소 : 전북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위봉산성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에 있는 위봉산성. 사적 제471호이다. 숙종 원년(1675)부터 숙종 8년(1682)에 쌓았고 순조 8년(1808)에 고쳐지었다고 한다. 돌로 쌓은 대규모의 산성으로 둘레는 약 8.6km, 높이는 1.8~2.6m에 달한다고 한다. 산성은 보통 변란에 대비하기 위해 만들어진 군사시설인데 위봉산성은 그 외에도 유사시에 전주 경기전에 모신 태조 이성계의 어진과 전주 이 씨의 시조인 이한공위 위패를 옮겨서 보호하려는 목적도 있었다고 한다. 실제 전주가 동학 농민군에게 함락되었을 때 태조 어진과 위패를 이곳에 모셔 두었다고 한다.

 

위봉산성위봉산성위봉산성위봉산성위봉산성-QR간판
위봉산성

 

위봉산성에 가보니 위봉산성 곳곳이 방탄소년단 썸머패키지의 촬영장소였다. 영상을 볼때 구멍이 뻥 뚫린 각도가 특이해서 저곳은 뭘까 했는데 실제로 보니 아치형 다리 같은 거였다. 실제 방탄이 찍었던 위에서 아래로 찍는 각도에서 사진 찍어보니 이쁘게 나오기 힘든 각도였는데 역시 프로는 다르구나를 느꼈다. 밑에 아치형에서는 아치형 사이로 보이는 산이 프레임에 껴있는 그림같아 보였다. 

 

위봉산성-건너편
위봉산성 건너편

 

위봉산성 길 건너편으로도 산성이 계속 이어져 있는데 이곳에서도 썸머패키지 촬영을 했었다. 성벽을 보니 사진 찍던 모습이 떠올랐던. 왜 이곳에서 촬영을 했는지 직접 보면 알 것이다. 산에 폭 감싸져 있어 산과 파란 하늘이 예술적이었던 곳이었다. 

 

고산 창포마을 (용암상회)

주소 :  전북 완주군 고산면 대아저수로 362

 

용암상회는 네비나 지도앱엔 나오지 않으니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동글슈퍼'를 찍으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동글슈퍼는 용암상회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점심을 먹고 다음으로 간 곳은 고산 창모 마을, 용암 상회다. 냇물가에 정말 옛날 시골 다리가 있었고 그 입구엔 용암상회가 있었는데 이곳이 썸머패키지를 촬영한 장소이다. 

 

고산창포마을고산창포마을용암상회고산창포마을
고산창포마을/용암상회

 

나는 어릴 적 시골에 살아서 그런지 익숙한 풍경이었다. 차 한 대만 다닐 수 있는 작은 다리와 초입 길에 있는 작은 가게. 주로 오는 사람들은 냇물에서 물고기를 잡기 위해 오는 낚시꾼들이나 유명하지 않은 그 냇물가를 아는 사람들만이 즐기던 물놀이 장소. 나의 추억의 장소 같은 곳에서 촬영을 하니 느낌이 또 새로웠다. 우리나라는 비슷한 곳이 정말 많구나. 노을이 지고 있던 냇물에서 사진을 찍으며 물구경을 하자니 여유롭고 정말 힐링되는 느낌이었다. 

 

 

 

1박 2일 완주 여행 둘째 날 코스

전주드림랜드(전주동물원) - 삼례 비비낙안 - 호남각

 

전주드림랜드(전주동물원)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소리로 68

전화 : 063-275-4900

이용시간 : 매일 09:00 - 19:00(3월~10월) 매표 마감 18:00

              매일 09:00 - 18:00(11월~2월) 매표마감 17:00

입장권 : 성인 3,000원 / 청소년, 군인 2,000원 / 아동 1,000원

놀이기구 이용권 : 1 기종 - 대인 3,000원 / 청소년 2,500원 / 어린이 2,000원

                       3 기종 - 대인 7,000원 / 청소년 6,500원 / 어린이 5,000원

                       5 기종 - 대인 10,000원 / 청소년 9,000원 / 어린이 8,000원

                       7 기종 - 대인 12,000원 / 청소년 11,000원 / 어린이 10,000원

 

패러글라이딩을 못하게 된 우리. 비어버린 그 시간을 대체하기 위해 다른 촬영 장소인 전주드림랜드(전주동물원)에 다녀왔다. 방탄소년단 썸머패키지에서는 전주 드림랜드에서만 촬영했다. 전주 드림랜드는 전주동물원 안에 함께 있는 놀이동산이다. 그래서 입장하기 위해선 전주 동물원 입장권을 구매해 입장하면 된다. 놀이기구를 타려면 내부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전주드림랜드전주드림랜드-바이킹
전주 드림랜드

 

정말 오래된 놀이동산인 전주 드림랜드. 놀이기구나 이용시설을 보면서 정말 오래된 곳이구나를 느낄 수 있었다. 색 바랜 간판과 페인트 벗겨진 놀이기구. 그래서 그런지 기존의 다른 놀이동산과 다른 느낌이었고, 오히려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 놀이동산에 왔으니 놀이기구는 타 줘야지! 다음 일정도 있으니 많은 놀이기구는 탈 수 없고 정국이가 힘으로 밀어서 탔던 바이킹 하나만 타기로 했다. 1 기종 대인은 3,000원.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오랜만에 타는 바이킹이라 그런지 더 재밌었다. 안전바도 잘 내려오고 덜컹거리는 것도 없었지만 낡아서 그런지 더 스릴 넘치는 느낌이었다. 

 

전주드림랜드-호비정국이가-앉았던-벤치전주 드림랜드 제이홉 벤치
전주 드림랜드 제이홉 벤치

 

그리고 제이홉이 촬영했던 벤치를 찾았다. 홉이 옆자리는 아미거야~ 내가 그 옆자리에 앉았다!!

들어온 김에 전주동물원도 구경했다. 전주 동물원도 세월의 흔적이 많이 느껴지는 곳이었다. 내가 갔던 날이 여름같이 더운 날이어서 그런지 동물들이 모두 자거나 지쳐 있어 좀 아쉬웠다. 관리는 잘해주겠지? 우리가 갔던 곳 중에 가장 사람이 많았던 곳이 아닌가 싶다. 코로나 걱정이 좀 됐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아이들 웃음소리나 사람들 얘기 소리가 들리니 이제 좀 사람 사는 곳이 된 거 같은 느낌이 들었다. 

 

삼례 비비낙안

주소 : 전북 완주군 삼례읍 비비정길 26

전화 : 0507-1410-8608
운영시간 : 매일 10:00 - 21:30

 

다음 코스는 썸머패키지 첫날 촬영했던 카페 비비낙안이었다. 비비낙안 앞 잔디밭에서 촬영을 하고 내부에서 빙수를 먹던 그 카페다. 카페 앞으로는 강과 기찻길이 보이는 예쁜 곳이었다. 아마도 데이트 코스로 많이들 오는 곳 같았다. 

 

비비낙안-QR간판비비낙안-QR간판-뒷면비비낙안-야외
비비낙안

 

비비낙안 QR간판 뒷면에는 비비낙안에서 촬영한 방탄소년단의 썸머패키지 사진이 붙어있었다. 그래서 더 쉽게 촬영 장소를 찾을 수 있었다. 

 

비비낙안-내부비비낙안-내부
비비낙안 카페 내부

 

비비낙안 카페 내부는 썸패를 촬영하던 그때랑 동일한 모습이었다. 저 자리에서 남준이가 빙수를 먹었지. 저 자리에서 태형이가 멍 때리고 있었지 하는 그때 영상 기억이 새록새록 났다. 비비낙안에 왔으니 애들이 먹은 빙수도 먹어 줘야겠지. 빙수 가격이 꽤 나가 놀랬는데 하나 시켜 다 같이 나눠 먹고 다음 장소로 이동했다. 

 

호남각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2가 560-3

전화 : 063-278-8150

운영시간 :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없음 (설날 추석 당일 전날만 휴무)

 

우리의 마지막 코스는 호남각이었다. 썸머패키지에 나온 식당 중 첫 번째 나온 식당이다. 불고기와 떡갈비를 맛있게 먹었다며 인터뷰를 했던 그 식당이다. 먹다 보니 사람들이 꽉 차는 걸 봐선 전주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이긴 한가보다.

 

호남각호남각
호남각 입구

 

호남각 입구에 들어서니 BTS 호남각 방문 동영상이 나오고 있었다. 그걸 보니 이곳이 애들이 왔다 간 곳이구나를 단박에 알 수 있었다. 이렇게 만나니 또 반갑네. 우리가 조금 이른 저녁시간에 도착해서 그런지 다행히 방탄소년단이 앉았던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누가 앉았을까 봐 어찌나 조마조마하던지...

 

호남각 방탄소년단 자리호남각 방탄소년단 자리
호남각 방탄소년단 자리

 

방탄소년단이 앉았던 자리엔 BTS식사석이라고 표시되어 있었고 의자에도 누가 앉았었는지 이름이 붙어있었다. 이름표 옆엔 팬이 붙였는지 애들 얼굴이 딱. 더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었다. 우리는 제이홉, 지민, 슈가, 뷔가 앉았던 테이블에 앉았다. 옆 테이블은 이미 다른 사람이 앉아있었는데 우리가 거의 다 먹을 때쯤 사람이 나가서 운 좋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내가 앉은자리는 호비 자리!

 

남각-메뉴판
호남각 메뉴판

 

애들이 무엇을 시켰는지 정확한 메뉴는 알 수 없었지만, 영상을 떠올리면서 비슷하게 시켜보기로 했다. 우리는 전통 불고기 비빔밥 정식 3개에 떡갈비 추가. 원래는 4개다 정식으로 시키려고 했는데 직원 분께서 불고기 비빔밥 정식에 떡갈비를 추가하는 게 더 나을 거 같다고 추천해 주셔서 변경했다. 추천해 주시는 대로 시키니 가격도 좀 더 저렴해지고 양도 딱 맞았다. 

 

호남각-불고기정식호남각-떡갈비
불고기 비빔밥 정식과 떡갈비

 

전주답게 푸짐한 상차림이었다. 음식이 전반적으로 맛있었지만 살짝 단맛이 강했던 거 같다. 외국인들이 좋아할 맛이었다. 마지막까지 기분 좋게 원하는 자리도 앉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마무리할 수 있었다.

 

 

방탄소년단의 촬영지를 다녀보면서 느끼는 점이지만, 우리나라엔 아름다운 곳이 참 많다. 그런 곳을 잘 찾아내는 것도 신기하고 덕분에 나도 좋은 곳을 구경할 수 있게 돼서 즐겁고 좋다. 이번 완주 여행도 완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장소를 알게 되어 즐겁고 힐링되는 시간이었고, 다음에 다시 한번 꼭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상 1박 2일 완주 여행 방탄소년단 썸머패키지 코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