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생활정보

[미국 여행 준비] 코로나19 영문 백신증명서 발급받기(feat. COOV(쿠브)앱, 예방접종도우미)

by 젤라임 2021. 11. 7.

미국 LA를 가기 위해선 백신 접종 완료 후 2주가 지나야 한다. 이를 증명하기 위한 백신 증명서가 필요하다. 영문 된 코로나19 백신증명서는 COOV(쿠브) 앱의 국제증명서나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의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메뉴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COOV(쿠브)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종이 백신증명서도 발급받기 위해 쿠브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에서 영문 백신증명서를 발급받았다. 그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본다. 

 

 

쿠브앱에서 국제 백신 증명서 발급받기

질병관리청에서 관리하는 COOV앱에서 간편하게 국제 백신 증명서를 발급 및 확인할 수 있다. 얼마 전까진 활성화되지 않았는데 며칠 전부터 국제 증명서가 활성화되었다. COOV(쿠브) 앱에서 국제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COOV(쿠브) 앱에 들어가 예방접종 증명서를 선택한 후 "국제 증명서" 클릭

COOV(쿠브) 앱에서 예방접종 내역을 클릭해 발급받은 예방접종 증명서를 선택하면 증명서 QR코드가 나온다. QR코드 화면 하단의 "국제 증명서"를 클릭한다.

쿠브앱-예방접종증명서 선택쿠브앱-하단의-국제증명서-선택
쿠브앱에서 국제 증명서를 선택한다. 

 

2. 여권정보 연동

국제증명서를 확인하기 위해선 여권정보 연동해야한다. 외국인의 경우 정확한 여권 정보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여권 연동 및 국제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없다고 한다. 여권정보 연동하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여권정보를 연동해 준다. 

 

3. 국제증명서 발급완료

여권정보까지 연동이 완료되면 국제증명서 발급이 완료된다. 쿠브 앱 국제 증명서에선 QR코드와 함께 이름, 생년월일, 여권번호, 그리고 1, 2차 백신 접종 정보를 보여준다. 

 

국제증명서국제증명서-자세히보기
쿠브앱의 국제증명서

 

 

종이 영문 백신증명서 발급받기

COOV(쿠브) 앱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나 COOV(쿠브) 앱 내에서 국제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없을 땐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종이 백신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비용은 무료. 정부24에서도 백신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나 영문 백신증명서는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만 받을 수 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영문 백신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에서 '전자민원서비스 - 예방접종증명서' 클릭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전자민원서비스 - 예방접종증명서를 클릭한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메인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메인

 

2.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클릭

좌측 메뉴의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이나 중간의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에서 영문을 클릭한다.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영문 백신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 후 진행하면 된다. 

예방접종증명서 화면
예방접종증명서 화면

 

3. 증명서 신청 버튼 클릭

회원가입 후 인증서 등록까지 완료하면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페이지가 나오고 그중 본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부분에 있는 '증명서 신청'버튼을 클릭한다. 만약 자녀의 예방접종증명서를 신청하려면 '예방접종관리 - 자녀 예방접종관리 - 아이 정보 등록'에서 자녀 등록 후 이용해야 한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화면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화면

 

4.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신청 양식 작성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위한 신청 양식을 작성해 준다. 성명에는 여권의 영문 이름을 입력하면 된다. 주소는 한글로 검색하면 영문으로 자동으로 입력된다. 나머지 주소는 영문으로 적어준다. 접종 구분은 코로나19 백신 접종확인서가 필요하므로 개별 선택으로 선택해준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신청 양식 작성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신청 양식 작성

 

5. 발급받은 영문 백신증명서 출력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을 하면 바로 발급이 된다. 발급된 증명서를 출력하면 완료!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내역 화면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내역 화면

 

 

그밖에 백신을 접종 한 병원에서도 백신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영문으로 발급이 가능한지는 백신을 접종한 병원에 문의해 보아야 한다. 

댓글